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블렌더 기초 정복하기

Blender

by dayunica 2022. 9. 30. 09:16

본문

듣는 강의

  • Blender Guru - Donut Tutorial
  • 박상우 - Modeling/Cartoon Sahding
  • 신민정 - Sculpting 기초 : 캐릭터 만들기

 

인터페이스(UI) 설명

  • preferences - numberpad, add on
  • workspace/tab/panel 구성 등 
  • view(보는 각도,camera/render) , gizmo(축 장치)  등
  • viewport (editor type - 이걸여러개 조합해서 workspace 만들기)
  • viewport shading (wire,solid,material, render)

 

모델링 기초

  • axis : X(right/left) , Y(back/forth) , Z(up/down)
  • origin, pivot point , 3d cursor
  • object mode (Add)
  • edit mode (vertex, edge, face)
  • move(grab), rotation, scale
  • loop, knife, extrude, bevel, inset 등

- modifier

  •  Subdivision, Mirror
  •  modifer는 적용되는 순서가 중요(하단이 마지막)
  •  object mode에서 apply 가능
  •  edit mode에서는 적용이 되지 않은 원본을 보려면 ❒ 활성화 옵션을 해제하기

 

기타

  • 윗레이어(먼저적용) > 아래레이어(가장나중에 적용)
  • 단독으로 누를때는 cmd대신 ctrl
  • ctrl을 누르면 단위별로 끊겨서 움직인다.

 

 

 

피벗점 | 3ds Max | Autodesk Knowledge Network

변환 중심 또는 피벗점은 회전이 일어나거나 크기 조정이 이루어지는 지점입니다. 피벗점으로 손을 시계 면 중심에 설정합니다. 모든 오브젝트에는 피벗점이 있습니다. 피벗점이 오브젝트의 로

knowledge.autodesk.com

 

'Blen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aspar David Friedrich 그림느낌  (0) 2022.10.05
Keyframe 관련  (0) 2022.10.05
[Blender Guru] 도넛 만들기  (0) 2022.10.04
[스크랩] 각종설명  (0) 2022.10.03
Blender 기본 단축키  (1) 2022.09.04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